영남평생교육학회 창립 30주년 기념세미나 초대의 글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영남평생교육학회 > 공지사항


영남평생교육학회 창립 30주년 기념세미나 초대의 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2-06 12:58 조회132회 댓글0건

본문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의 길을 함께 걷고 계신 여러분들을 영남평생교육 학회 창립30주년 기념세미나에 초대합니다!“

 평생을 함께 할 책과 벗이 있다면, 그의 삶은 기초를 잘 다져온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준비된 그가 공동체의 선(common wealth)을 위해 탁월한 직관을 바탕으로 지혜를 발휘하여 생을 영위하였다면 그는 교양인(liberal person)의 삶을 살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생의 동반자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공동체 속의 아름다운 자산, 자기지시적인 교육관을 지닌 사람,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 오래된 미래를 남겨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했고 필요해서 우리는 그 역할을 했고 함께 뛰었던 것입니다. 적어도 우리 모두는!
  지나온 30년 동안, 영남평생교육학회는 조용한 성찰과 성실한 발걸음으로 지역사회의 평생교육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 왔습니다. 하나씩 적어 놓기에도 너무나 많은 연구 업적들, 형성한 시설, 인력의 양성과 배출, 평생교육사의 자리매김, 관계자들의 연대, 국제 사업의 결연, 역사의 기록을 위한 부단한 노력들이 이루어져 왔습니다. 지역과 한국사회의 평생교육을 위한 우리 모두의 멈춤 없는 노력의 산실로 그 기능과 역할을 다 해왔습니다.
  원로 선배님들과 후배 그리고 후학들의 노력은 오늘 30주년을 있게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이 글을 읽는 분들의 역사라고 감히 말씀을 올립니다. 이제, 그 30년의 역사를 기리고 기쁨을 나누기 위해 함께 자리를 하고 마음의 나눔을 통해 걸어온 30년과 걸어갈 아니 다가올 시대의 평생교육에 관해 성찰해 볼 기회를 갖으려고 기념식과 세미나를 합니다.
  흐르는 역사 속에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저희 학회의 행사에 꼭 참석해 주시길 앙망합니다. 함께 생각을 하고 함께 나누는 우리 모두의 지혜는 ‘평생교육’의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되리라 믿습니다. 그날 뵙겠습니다.

2019년 1월 
 영남평생교육학회장 윤재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6동 939-6 협동조합연구소 TEL.053-850-6340(010-8591-7148) FAX.053-850-6349
Copyright © 영남평생교육학회. All rights reserved.